티스토리 뷰
목차
김천상무 3연승 폭풍, 대구FC 부진 속 K리그 1위 등극
우리 김천상무팀이 시즌 첫 3연승을 달성하면서 리그 단독 선두에 올랐거든요. 대구FC와의 홈 경기에서 2-0 승리를 거둔 김천은 이로써 11승 6무 3패(승점 39)를 기록하며, 울산 현대를 제치고 리그 1위에 올랐답니다.
◆ 김천상무의 대기록 ◆
이번 승리로 김천은 시즌 첫 3연승을 달성했어요. 지난 2경기에서 강원FC와 대전하나시티즌을 꺾으며 2연승을 달성한 김천은, 오늘 대구전까지 이겨내면서 3연승 달성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죠. 반면 대구는 2연승 후 지난 경기에서 울산에 패했고, 오늘 경기마저 김천에 내주며 다시 연패에 빠졌네요.
◆ 치열했던 경기 내용 ◆
경기는 정말 치열했어요. 후반 33분에 김천의 최기윤이 선제골을 터트리면서 경기의 흐름을 가져갔고, 곧이어 후반 35분에는 김천의 박상혁이 추가골을 넣으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죠. 박상혁의 이 골은 그의 데뷔골이기도 했대요.
◆ 특별한 기록 달성 ◆
이날 경기에서는 김천의 이동경 선수가 K리그 통산 100경기 출전이라는 기록도 달성했어요. 2015년 데뷔 후 꾸준히 활약해온 이동경 선수의 기록 달성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.
◆ 대구의 공격적 시도 ◆
대구는 후반 추가시간까지 공격적으로 나섰지만 승부를 뒤집지 못했네요. 이로써 김천은 리그 단독 선두 자리를 지키며 상승세를 이어갔고, 대구는 연패의 늪에 빠지게 되었어요.
◆ 김천의 대단한 성과 ◆
김천의 이번 3연승은 정말 대단한 성과예요. 지난 시즌 리그 3위에 오르며 선전했던 김천이 올 시즌에도 상위권 도전을 이어가고 있죠. 이번 3연승으로 김천은 상위권 도전을 지속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네요.
◆ 대구의 부진 ◆
반면 대구는 이번 패배로 다시 부진의 늪에 빠졌어요. 앞서 2연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전을 이뤘지만, 이번 패배로 인해 다시 하위권 싸움에 휩싸이게 되었네요. 대구 팬 여러분들도 힘내시길 바라며, 대구팀이 다음 경기에서 반전의 기회를 잡길 바랍니다.
◆ 종합 평가 ◆
종합적으로 볼 때 이번 경기는 김천에게 정말 좋은 일이 일어났네요. 3연승으로 리그 정상에 올랐고, 상위권 도전에 탄력을 받게 되었죠. 반면 대구는 부진의 늪에 다시 빠지게 되어 향후 행보에 변화가 필요할 것 같아요. 앞으로 김천과 대구의 후반기 행보가 정말 궁금해지네요!